신용카드로 금을 매입한 후 현금화하는 행위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으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금융 거래에도 심각한 불이익이 따릅니다. 카드깡 사실이 드러나면 계좌가 동결되거나 결제 연체로 인해 재정 상태가 급속히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성행했거나 현실성이 없는 것들은 제외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리셀 시장이 활발해서 중고거래를 통해 신용카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국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무조건 손해라는 점 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로 인한 높은 이용률은 신용평가기관에 의해 부정적으로 평가되어 신용점수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즉, 카드깡 했다가 먹튀를 당한다면 카드 값을 본인이 갚아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물론 사기를 친 사람을 카드깡 검거하면 금전적으로 돈을 돌려 받을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높은 수수료, 금융 악화, 신용 하락까지… 신용카드 현금화는 예상치 못한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카드깡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처벌 후기, 처벌없이 안전하게 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드깡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게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카드론은 신용카드 현금화라는 용어로도 불리며,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의 하나로 많이 이용됩니다.
이는 청년층이 현금 수급을 위해 불법이나 편법의 영역까지 손대고 있는 사례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금 유용 방식은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는데, 처벌 근거가 명확하지 않아 근절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아래 내용들은 불법적인 방법으로, 또는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않은 곳에서 카드깡을 하다가 처벌 받은 개인들의 후기(사연)를 모았습니다.
사례: 카드깡 서비스를 제공하던 한 업체 운영자가 적발된 사례입니다. 이 운영자는 신용카드 사용자들에게 카드깡을 제공하고, 수수료를 챙겨왔습니다.
신용카드로 금을 구매한 후 실제 금을 매도하여 현금을 얻는 행위를 말합니다.